핸드폰 컬러링 바꾸는법과 설정방법


핸드폰 컬러링은 누군가가 나에게 전화를 했을 때 내가 고른 음악을 상대방이 들을 수 있게 하는 통신서비스의 한 종류인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나 남들에게 들려주고픈 노래를 선택해 자신만의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는 재미있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핸드폰 컬러링

옛날 삐삐가 있던 시절에는 직접 음악을 틀어놓고 녹음을 하면서 설정하던 기억이있는데 휴대폰의 시대가 되면서 원하는 노래의 원하는 구간으로 선택해 설정할 수 있다니 아직도 컬러링이 없는 분들은 간단한 방법으로 이번 기회에 세팅해보세요. 단 해당 부가서비스는 유료입니다.

SKT폰 컬러링 바꾸는 방법

먼저 T월드에 접속하신후 메인화면 상단의 상품 서비스-> 모바일 전용 서비스-> 컬러링/벨소리를 누릅니다.

핸드폰 컬러링

아래나 오는 화면에서 컬러링이나 벨소리를 택하고 종류별 컬러링을 선택 후 찾아보는 방법이 나, 최신곡 중에서 원하는 노래를 직접 보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재생 버튼으로 미리 듣기도 가능하고, 통화연결음이 어느 부분부터 나오는지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 컬러링

원하는 노래 선택하면 아래 화면처럼 세부설정이 가능한데, 롱 컬러링은 1,430원 일반 컬러링은 1,320원으로 구간 재생 길이의 차이입니다. 또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선택할지 전반부, 후반부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컬러링변경하는곳에서 벨소리도 변경 가능합니다.

핸드폰 컬러링

KT 폰 컬러링 바꾸는 방법

KT 핸드폰도 간단한 방법으로 컬러링 세팅과 변경 저장이 가능한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컬러링으로 검색하시면 링투유 컬러링 항목으로 연결됩니다.

핸드폰 컬러링

KT에서도 마찬가지로 원하는 노래를 검색후 듣기 버튼으로 미리 듣기 가능하며, 설정 버튼을 눌러 구간 설정 및 저장으로 간단하게 컬러링을 바꿀수있습니다.

핸드폰 컬러링

뚜뚜 하는 일반 통화연결음보다는 자신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컬러링을 선택한다면, 나에게 전화를 하는 사람에게 좀 더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재미있지만 간단한 부가서비스입니다.

선불폰도 컬러링 가능?

선풀폰도 컬러링이 가능하지만 가입통신사에 따라 다를수 있어요.

선불폰의 컬러링 기능을 활용하고자 개통을 원하실 때 고객님들께는 두 가지 경로를 제공합니다. 바로 직접 지점 방문을 통한 개통과 온라인을 통한 개통입니다.

지점 방문 개통: 가장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셔서 사전에 모바일로 발급 받은 예약증을 제시해 주시면, 즉석에서 개통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문전 지점의 위치나 운영 시간,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온라인 개통: 네이버, 카카오페이, 토스 인증서 또는 신용카드 중 하나를 통한 본인 인증 후 개통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유심 칩은 고객님이 직접 구매하여 교체하셔야 합니다. 유심 칩의 구매는 다이소 또는 이마트24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관련 앱을 통해 유심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2024년 3월 26일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우체국 택배박스 가격과 무게별 배송금액

🆕과속카메라 단속기준과 잘못알려진 정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