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신청가능증명서 목록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을 소개할께요. 이직이나 여러 사업 진행 시 필요한 서류인 경력증명서는 기본적으로 재직 중인 회사나 근무처에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퇴사를 했거나 다른 문제로 재직기간 내 신청 시 아무래도 눈치가 보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발급 신청이 껄끄러운 게 사실입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그러다 보니 오늘 포스팅할 온라인에서 인터넷 발급을 통한 경력증명서의 신청방법과 또 어떤 경력증명서들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혹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정부 24 홈페이를 통한 방법입니다. 메인화면에 접속하시면 중간에 검색란이 있습니다. [경력증명서]로 검색하시면 관련 내용들이 나오는데 이중에 필요한 부분을 선택 클릭하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경력증명서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직군에 따른 신청과 발급 사이트가 다를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또 본인의 경력을 직접 입력한 후 인증받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예 : 승강기 기술자 경력증명서)

경력증명서 서비스가능 목록

보육교직원 경력(재직)증명서

경력(시간강사)증명서

지방공무원 경력증명 신청

국가공무원퇴직ㅈ자 경력증명신청

지방공무원퇴직자 경력증명 신청

승무경력증명

전경복무확인서

당직부원 자격증명

보건복지부, 교육부,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등 직종에 따라 신청 처리기관이 각각 다른데,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각 행정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외 공공기관에서 근무하였던 사람이나 현재 근무하는 사람의 경력사항의 증명이 필요할 때 또는 퇴직할 때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 가능하며, 근무일 기준 신청 당시 즉시 처리된다고 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에도 여러 관심 가지실만 한 글이 있으니,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모르는 전화번호검색하는 방법

🆕페이스북방문자 확인방법 (순서대로 설명)

🆕근로소득 계산기 방법과 간이세액표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 무료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려요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 집에서 바로 신청 5분 안에 끝내기 방법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 and Mobile Respons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