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풀제거방법을 알아볼께요. 날이 따뜻해져서 겨울옷과 니트등을 정리하는데 유독 어두운색의 니트가 하얗게 보풀이 일어나있는옷이 많길래, 세탁해도 답이 없을거 같아서 따로 빼뒀는데 간단하게 보풀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직접 해봤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면도기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일회용 면도기는 어느정도 쓴후 버리기 마련인데, 이것들을 모아서 보풀제거를 하면 깔끔하게 제거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해봤습니다. 일단 면도기는 있는상태고 보풀로 엉망이 된 옷도 있으니 만약 망치면 버린다는 생각으로 진행해본결과 너무나도 보풀이 잘 제거가 되기에 옷 여러벌 살렸네요.
면도기로 보풀제거 방법
겨울철 입었던 검은색 니트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옷 전체에 보풀이 엄청 일어나있네요. 목늘어난 티셔츠와 무릎나온 츄리닝바지, 보풀심한 니트 가 정말 꼴보기 싫은 3대 패션이죠. 저는 이 니트를 살려야겠습니다.
면도기를 바꿀때쯤이 되었기에 과감히 쓰던 면도기를 꺼내왔습니다. 편의점에서 싼가격으로 많이사서 주기적으로 바꾸면서 이용하는게 전 편하더라구요. 이렇게 면도기를 이용해서 보풀을 제거해보겠습니다.
다이소에서 파는 보풀제거기를 사러가야하나 싶었지만 그것도 성능이 그다지 좋다는 평은 못봐서..버릴생각하고 작업시작해봤습니다. 아! 참고로 면도기로 보풀 긁어낼때 옷의 텐션이 빳빳하게 잡혀있어야 잘됩니다. 옷이 주름지지않고 탱탱하게 펴진채로 고정하고 살살 긁어줍니다.
보이시나요? 옷의 절반만큼만 일단 작업했는데 걸린시간은 1분여남짓. 슥슥 면도기로 긁어주니 완전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입니다. 남자니트 한벌 보풀을 다 제거하는데 5분안쪽이면 충분할듯하네요.
생각했던것보다 너무도 괜찮은 성능에 놀랐지만, 이런 면도기를 이용한 보풀제거에는 옷감을 상하게 하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비싼옷이나 얇은옷은 선뜻 해보기 어려울수있지만, 두께감있고 보풀때문에 못입고 방치해둔 옷이라면 집에서도 쉽게 사용할수있는 방법같네요.